본문 바로가기
  • 한 줄의 책 글귀처럼
생활 정보

필립스 커피머신 무상수리, AS, 필터 석회질 세척 후기

by T블로그 2024. 5. 28.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필립스 커피머신을 사용하면서 겪은 무상수리, AS 후기, 필터 교체 및 석회질 세척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와 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무상수리 및 AS 후기

 필립스 커피머신이 갑자기 작동하지 않거나 기타 점검 사항이 있을 경우, 커피머신 뒷면에 부착된 인증 스티커에서 고객지원센터(1661-0083) 번호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이를 통해 접수 및 엔지니어와의 상담과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커피머신은 2년 무상수리가 적용되며, 보통 영수증과 구매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만, 영수증을 분실한 경우 제조년월을 통해 무상수리 대상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문90 뒤에 숫자 4자리 2224를 통해 2022년 24번째 주에 제조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다행히 2년이 지나지 않아 무상수리 대상이었고, 회로 교체를 진행했습니다. 자주 발생하지 않는 경우라고 하셨지만, 붉은색 경고등이 뜨거나 물이 새는 경우는 세척 또는 수리가 필요합니다. 유선 상담을 통해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 기간이 경과하였다면, 유상수리 대상이 되며 출장비 2만원과 점검비 포함하면 기본 4만원대로 점검 후 추가적으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사전에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필터 관련 팁

 필립스 커피머신을 사용하시다 보면 물통에 장착되있는 파란색 필터를 알고 계시겠죠? 저는 사용하는 동안 필터를 교체해줘야 한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경고등이 들어오지 않아서 교체할 생각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엔지니어 분께서 여러번 강조해서 이야기 해주시며 확인시켜주셔서 처음으로 밑바닥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회사에서 사용하는 경우는 사용량이 많아서 정상적인 주기로 교체 알림이 뜬다고 하더라구요. 대부분 가정에서는 사용량이 그보다 적다보니 생각보다 늦게 알림이 뜨다보니 저는 아직도 교체할 생각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 결과 벌써 오염이 되어서 잘못된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셔서 3~6개월 정도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체하시며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석회질 세척 관련 팁

 석회질 제거 혹은 세척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석회질 제거제를 구입하신다면 더 좋겠지만 국내에서는 석회가 많지 않아서 물만 사용해도 지장은 없다고 들은 바가 있어서 다음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물통에 물을 1리터 가량 담아주시고 세척과 헹굼을 2회정도 반복하는 과정입니다.

Calc/Clean 버튼이 우측 하단에 있습니다. 물 보충 후 버튼을 3초간 눌러주세요. 그리고 재생버튼을 눌러주시면 뜨거운 물이 내려옵니다. 물이 부족하다고 뜰 경우 다시 물을 보충해주시고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필립스 커피머신을 사용하며 고장AS 과정과 필터, 세척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적절한 대응과 주기적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필립스 커피머신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